구미문화원 정기총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08 14:15:2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사)구미문화원(원장 라태훈)에서는 3. 8(금) 10:30분부터 본원 2층 회의실에서 김상철 부시장, 장미경 구미시의회운영위원회부위원장, 이사 및 대의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구미문화원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이사회에서 의결된 2018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를 시작으로 201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승인하고, 제8대 문화원장을 비롯한 임원선출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선거에서는 (현)문화원 라태훈 원장이 단독후보로 올라 제8대 구미문화원장에 당선, 앞으로 4년간 전통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새로운 문화원을 이끌 원장으로 선출됐다. 라태훈 원장은 2011년부터 4년간 구미문화원 부원장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는 원장으로서 문화원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라태훈 구미문화원장은 당선소감에 “지난해 문화원의 각종 강좌와 문화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임원 및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급변하는 문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우리문화의 전통성 보존과 전통과 미래가 함께 하는 격조 높은 구미문화융성에 힘쓸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날 참석한 김상철 구미시 부시장은 지역문화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지금의 문화원이 있기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신 라태훈 원장님의 노고를 진심으로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문화 창달과 문화원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애정과 관심으로 문화원을 이끌어 주기를 부탁했다.

구미문화원은 지방문화원진흥법에 따라 1978년 5월 설립된 이래, 우리지역 향토문화발전과 첨단문화와의 조화로 새로운 문화 창조에 이바지 하는데 노력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