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한부모가족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08 16:04:14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명은 3월8일(금) 오전10시부터 관내 한부모가족 세대를 방문하여 부지 내 고물수거, 쓰레기 정리, 폐 담장 정비 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대청소를 실시한 가정은 철골구조가 흉물스럽게 방치되어 있고 부서진 담장과 버려진 쓰레기 등으로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했지만 스스로 처리할 엄두를 내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던 중 이를 안타깝께 여긴 한 협의체 위원의 제보로 전격적으로 이루어졌다.

3시간 동안의 작업 끝에 주변환경은 몰라 볼 정도로 말끔히 정리되었고 변화된 모습에 집주인은 “바쁘신데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정비도 해 주시고 기름보일러까지 새로 놓아주셔서 이제 마음 편히 애를 기울 수 있겠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장희 민간위원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한 번 더 찾아보고 보살피자는 순수한 마음에서 시작된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지역공동체’의 꿈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 며 힘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6년 11월에 새롭게 출발한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는 현재 각자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소유한 39명의 위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2019년 올해에도 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영농사업, 1대1 결연, 후원을 위한 길동무추진, 취약계층을 위한 빨래방 운영, 장학금 마련을 위한 자판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