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9 고양시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실시
올해 총 6회 교육을 통해 어르신 교통 안전 확보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11 12:48:45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지난 6일 덕양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19년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은 노인 인구 증가에 따른 노인 교통 사고율과 사망률이 증가하면서 고령자에 대한 안전교육의 필요성을 대두해 지난해 고양시가 경찰서와 협력해 추진했다.

고양시는 올 한해 덕양·일산·대화노인종합복지관에서 총 6회의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는 7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교육 강사인 고양경찰서 김지현 경장은 노인교통사고 유형을 동영상으로 쉽게 설명하며 ▲어르신의 안전 보행방법 ▲야간 외출 시 밝은 옷 착용 ▲횡단보도에서 일단 멈추고 좌우 살피며 건너기 등 고령자가 많이 겪는 교통사고에 대해 강조하고 주의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교통약자인 어린이뿐만 아니라, 65세 이상 노인의 교통안전 예방 교육도 중요한 만큼 앞으로 지속적인 예방 교육을 실시해 시민안전이 최우선인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