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향교 춘계 석전대제 봉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12 11:44:20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는 지난 3월 11일(월) 오전 10시 상주향교와 함창향교 대성전에서 춘계(春季) 석전대제(釋奠大祭)를 봉행했다.

석전대제는 공자를 비롯한 선성(先聖)과 선현(先賢)들에게 제사 지내는 의식으로 모든 유교적 제사 의식에서 가장 큰 규모이자 전범(典範)으로, 상주향교와 함창향교에서는 해마다 음력 2월과 8월의 상정일(上丁日 - 첫째 丁日)에 봉행하고 있다.

이날 상주향교에서 열린 석전대제는 지역 유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했으며, 초헌관에 황천모 상주시장, 아헌관에 강성모 경찰서장, 종헌관에 정훈탁 소방서장이 정성을 다하여 제를 올렸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참석해주셔서 감사를 드리고 석전대제 봉행을 통하여 잊혀져가는 옛 성현들의 가르침과 예를 실천하고, 건전한 시민의식의 함양과 전통문화를 계승시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