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교육생 현장학습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12 12:08:40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교육생들 대상으로 지난 9일 지역 밀착형 전문가 인력 양성을 위해 경북 영주시 후생시장, 중앙시장, 구성마을로 도시재생 선진사례 답사를 실시했다.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교육은 의성군 도시재생 및 지역 활성화 사업에 대응한 지역 밀착형 전문가 인력 양성을 목표로 이번 현장학습이 진행되었다.

현장학습 이틀 전 영주시 선진사례연구를 통해 미리 사업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답사가 이루어져 현장 방문 시 도시재생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코디네이터로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현장방문 이후에 워크숍을 통해 의성군에 접목시킬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2시간 동안 질의 및 토론시간을 가졌다. 이는 다음주차에 행해질‘의성읍 도동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현장스튜디오 학습에 대한 선행학습으로 선진답사가 단순 답사로 끝나지 않고 의성군 도시재생사업과 바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교육생들에게 예비코디네이터로서의 결의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의 수강생들이 코디네이터로서 의성군 도시재생사업뿐 아니라 의성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많은 사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