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 부서회의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12 14:15:2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12일(화) 시청 4층 대강당에서 본청, 출장소 등 전부서장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 부서회의“ 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의 취지 및 추진방향 설명과 함께 기념사업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부서 간 협조사항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969년 9월 16일 공업단지 조성 실시계획 인가일을 기준으로 올해는 구미공단 조성 5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써, 우리나라 근대화를 이끈 구미공단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새로운 100년 지속성장 가능한 구미공단의 비전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이 추진될 계획이다.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주간을 지정하고, 기념주간 내 기념식과 함께 문화・체육・예술행사 등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집중함으로써 반세기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바 역할을 수행해 준 수많은 근로자와 기업체의 노고에 감사하고,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회의를 주재한 김상철 부시장은 “올해는 우리나라 산업화를 이끈 구미공단의 반세기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뜻 깊은 해가 될 수 있도록 50주년 기념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야 한다. 성공적인 기념사업 추진을 통해 참 좋은 변화로 활기찬 공단, 시민모두가 행복한 구미가 되도록 전부서가 함께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