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노인대상 무료 찾아가는 검진실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치매 선별검사 등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3-12 19:48: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운영중인 ‘찾아가는 주민건강의 날’이 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주민건강의 날은 중구보건소에서 4개 분야별 통합건강팀을 구성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치매 선별검사, 금연‧영양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등을 무료로 실시하는 것이다. 지난 8일 부사동을 시작으로 모든 동을 순회할 예정으로, 동별 방문일정은 중구 보건소(042-580-2727)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중구 보건소에서는 65세 이상 노인의 심뇌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는 심뇌혈관질환에 의한 사망률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가통계포털에 의하면 심뇌혈관질환에 의한 사망률은 2017년 인구 10만명당 94.2명으로 지난 4년간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기온이 낮은 겨울부터 일교차가 큰 3월까지 사망자수가 특히 급증하며, 사전예방관리가 매우 중요한 질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특히 의료취약계층 노인을 집중적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수칙과 질환 발생시 대처요령 등을 교육하고, 건강상담을 통해 노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