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새봄 맞이 국토대청소 운동 추진
시민들과 함께 깨끗한 고장 만들기 나서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3-13 00:54:38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에서는 봄을 맞아 4월 5일까지 시내 전역을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국토대청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에는 겨울동안 도로변, 골목길, 공원, 취약지 등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집중 청소하고, 시민들과 함께 자율적인 청소문화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일제 대청소의 날’인 3월 12일에는 맹정호 서산시장과 동문2동 주민들이 먹거리골 일원에서 거리 청소에 나선 것을 비롯해, 시내 전역에서 200여개의 유관기관, 사회단체, 기업체, 일반 시민 등 5,000여명이 함께 정화활동을 펼치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및 일회용품 줄이기 홍보 캠페인도 실시했다.

지진상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국토대청소 행사를 계기로 시민이 자발적으로 만들어가는 더 깨끗한 서산을 만들겠다"며,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난해부터 생활폐기물을 상차용기 중심의 거점식 수거방식에서 내집‧내점포 앞에 배출하는 문전수거 방식으로 변경하여 상차용기 안의 무단투기를 차단하고 종량제봉투 사용량을 20%이상 늘리는 등 깨끗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과 시민들과 함께 동문동 먹자골 일대 대청소 운동에 참여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