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지역인재양성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13 10:35:35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장학사업을 통한 상주교육 발전과 지역 사회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상주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김병규(푸른문구사 대표), 이성섭(북문동 만산10통장), 상주시청 장미회(회장 이점자)는 지난 12일 상주시청을 방문해 장학금을 기탁했다. 금액은 각각 200만원, 50만원, 100만원이다.

기탁자들은 “상주의 미래는 청소년에게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지역의 청소년들이 참된 일꾼으로 자라 지역 발전을 이끌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동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황천모 이사장은 “장학금 기탁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 기탁해 주신 장학금이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소중하게 쓰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재단법인 상주시장학회는 시 출연금 및 기부금 수익으로 지난 해 기본재산 200억원을 달성한 바 있으며 기본재산에서 창출되는 이자수입과 단체․개인이 기탁하는 장학금으로 더욱 활발하게 장학사업을 펼쳐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