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장, 지좌동 취미교실 인기만점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13 10:57:4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지좌동(동장 김영기)은 지난 3월 4일부터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건전한 여가선용과 주민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취미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350여명이 신청을 하여 12월 초까지 매주 1·2회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지좌동에서는 10개 과목(라인댄스(A,B), 댄스스포츠(오전, 저녁), 시니어라인댄스, 백세체조교실, 한국무용, 요가, 캘리그라피, 노래교실)을 개강하였고, 특히 작년 취미교실 인기에 더해 직장인들의 취미교실 야간반 요구에 부흥해 시니어라인댄스와 댄스스포츠 두 과목을 신설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니어라인댄스 교실을 수강하고 있는 한 수강생은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수준 높은 강의를 집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어 만족스럽고, 특히 취미활동이 이웃과 상호 유대관계를 돈독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좋았다."고 했다.

김영기 지좌동장은 “이번 취미교실 야간반을 통해 바쁜 직장생활로 아쉽게 취미교실을 수강하지 못했던 주민들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지좌동이 되겠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취미활동 활성화와 함께 100세 시대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