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참가자 모집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13 11:03:10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특성에 맞는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참가자를 3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은 마을자원을 활용한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하여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가자격은 의성군 내 주소지를 둔 만 18~39세의 창업 청년으로 개인 및 팀(4인 이내)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창업을 위한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창업 사업화 자금은 1년간 15,000,000원 (1인당) 지급되며, 최대 2년간 지원이 가능하다. 단, 사업성 등 평가결과에 따라 차등지급 및 미지급 될 수도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경상북도 북부권 청년창업지원센터 (☎820-7418)를 통해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접수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은 지역특성을 살린 새로운 창업모델로 청년일자리 창출 및 청년들의 지역 정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