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무상급식 첫 시행, 현장 방문 격려
- 금년 고교무상급식 174억 지원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13 15:36:53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이장섭 충북도 정무부지사는 금년 고교무상급식 첫 시행에 따라 12일 도교육감, 청주부시장과 함께 청주고등학교를 방문, 급식관계자를 격려하고 학생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고교 무상급식은 금년부터 전면 시행하는 것으로, 충북도와 시군은 금년 고교무상급식 식품비 230억원의 75.7%인 174억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12.10일 충북도와 충북도교육청이 ‘초‧중‧고‧특수학교 무상급식 경비와 미래인재육성’ 합의에 따른 것으로, 무상급식 식품비 총액에 대해서는 충북도(시군포함)가 75.7%, 도교육청이 24.3%를 부담하기로 하였으며, 인건비‧운영비‧시설비는 도교육청이 전액 부담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충북 미래인재육성과 관련하여 도교육청은 자율학교 지정과 명문고 육성을 포함한 미래형 학교모델 창출을, 충북도는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 지원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장섭 정무부지사는 “무상급식을 통해 양질의 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며, 학생들도 학업에만 전념하여 지역의 우수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