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위한 ‘고고씽! 건강 상담부스’ 운영
- 혈관숫자를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강옥선 | 기사입력 2019-03-13 17:26:59

[정읍타임뉴스 = 강옥선 기자]정읍시보건소가 ‘고고씽! 건강 상담부스’(이하 건강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건강 상담부스는 시민들이 많이 찾는 생활터를 방문해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기초검진과 함께 영양과 금연 등 생활습관 개선 방향을 제시한다.

건강 상담부스는 지난 달부터 매월 둘째·넷째주 수요일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둘째 주에는 정읍농협 연지동지점과 시청 민원실에서, 넷째 주에는 정읍농협 상동지점과 시기동 로컬푸드 매장에서 운영된다. 국민은행 정읍지점은 둘째·넷째주 모두 운영된다.

지난 해 보건소는 시청과 은행, 마트 등에서 건강 상담부스를 운영해 유소견자를 발견하고 집중관리에 힘썼다. 특히 흡연과 음주 등 건강 위험 요인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20~50대에게 정기적인 기초검진의 필요성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여 자기 혈관 숫자를 아는 것이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을 조기발견하고 조기치료 하는 첫걸음"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검진을 원하는 기관은 보건소(방문보건팀 ☎ 539-6092)에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