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천원택시’시범마을 주민대상 이용설명회 개최
단돈 천원으로 택시를 이용할수 있다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13 20:32:56

[파주타임뉴스=이창희기자]파주시는 천원 택시 시범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천원 택시 이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천원 택시 시범 마을로 선정된 적성면 자장리 등 총 12개 마을을 대상으로 천원택시 이용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천원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선 사용자등록을 해야 한다. 사용자 등록은 시범 마을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읍면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신청자의 실제 거주 여부를 확인 후 천원 택시 시스템에 인적사항을 등록하게 된다.

시스템에 등록된 이용자가 핸드폰 번호 또는 집 전화로 브랜드콜(1577-2030)에 전화하면 정해진 출발지와 도착지를 현금 1천 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천원 택시 이용 시에는 요금을 반드시 현금 1천 원으로 준비해야 하고 정해진 출발지와 도착지에서 사전에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브랜드콜(1577-2030)에 전화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그 때문에 핸드폰이 아닌 집 전화로 등록한 마을주민은 집으로 돌아올 때는 집 전화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핸드폰이 있는 마을주민과 함께 이동해야 한다.

파주시는 시범 마을 대상 설명회를 마무리한 뒤 이달 중순 관련 단체들과 협약식을 체결하고 4월 1일부터 본격적인 시범 운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