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소방본부(본부장 권대윤)는 13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제8회충북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괴산소방서 대표 ‘괴산군청소년수련원’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경연대회는 도내 소방서를 대표한일반인 12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최우수상은 괴산소방서 대표 ‘괴산군청소년수련원’ 팀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보은소방서 ‘보은여자고등학교’팀과 청주동부소방서 ‘공군제17전투비행단’팀이 차지하였고, 장려상은 증평소방서 ‘제13공수특임여단’팀, 영동소방서 ‘제6606부대’팀, 청주서부소방서 ‘sk하이닉스청주공장’팀이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외부전문가 2명의 평가 위원단으로 구성됐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참가한 모든 팀이 정말 좋은 경연을 보여줘 심사에 어려움이 많았다." 며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에 더 많은 분들이 동참할 수 있는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괴산소방서 대표 ‘괴산군청소년수련원’ 팀은 오는4월24일 대구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충북 대표로 출전한다고 밝혔다.


2019-03-14 12:14:48
충북소방,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가져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3-14 12:14:48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