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도내 10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 채용요강 소개, 취업사례발표, 전문가 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 준비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14 13:03:56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는 오는 3월 20일 충주에 위치한 한국교통대학교 대학본부에서 ‘2019년 충청북도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가 주관하는 행사로 정부 소속기관을 제외한 충북 이전 10개 공공기관(혁신도시 8, 오송 2)이 참여한다.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는 오픈캠퍼스 사례 발표,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채용설명, 기관별 채용요강 소개,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지역선도대학 육성 시범사업 소개,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이전공공기관에서 채용상담부스를 운영하고, 고용노동부 청주지청과 충북일자리지원센터에서도 취업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사전에 신청을 한 학생을 대상으로 이전공공기관 인사담당자와의 모의면접과 컨설팅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이력서 사진촬영, 이력서 작성 클리닉, 면접 메이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취업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도내 대학생들에게 가뭄에 단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는 이제승 충북혁신도시발전추진단장은 ‘이번 설명회는 충북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지역의 학생들에게 공유하는 좋은 기회로서 도내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양질의 일자리인 이전 공공기관 취업의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