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부단체장, 안전대진단 민관합동 안전점검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15 16:40:16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일(수) 임주승 부군수 주관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일환으로 관내 목욕시설과 숙박시설에 대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의성읍 소재 의성목욕탕, 테마모텔 등 4개소에 대하여 위생, 소방, 건축 등 민관합동점검단을 편성하여 피난유도등은 제대로 작동되는지, 소화전 작동은 되는지, 대피로는 확보되어 있는지, 안전사고의 우려가 없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했다.

점검 결과 피난유도등 건전지 성능저하, 객실 커튼 방염소재 미비, 복도 화재감지기 미설치 등을 적발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의성군은 4월 19일까지 관내 1,362개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있으며,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 하고,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재난관리기금 등을 활용하여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고, 정밀진단이 필요한 사항은 전문기관에 진단을 의뢰할 계획이다.

또한 중앙부처에서 제시한 기준 이하에 해당되더라도 군민 다수가 이용하는 목욕시설, 숙박시설, 사회복지시설은 군 차원에서 특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고령의 어르신들이 입원해 계시는 병․의원과 요양병원은 재난에 취약한 만큼 더욱 꼼꼼하게 점검할 계획이다.

임주승 부군수는 “다중이 이용하는 목욕탕, 숙박시설은 재난에 취약하다. 통로계단 물건적치, 건물주변 주차금지 등 기본만 지켜도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연례행사처럼 형식적으로 지나가는 진단이 아닌 실효성 있는 점검으로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