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 부인, '용산 참사' 인근 토지 투자해 26억대 분양권 받았다 
서승만 | 기사입력 2019-03-17 21:41:47

 

[타임뉴스=서승만 기자] 용산현장은 ‘여기 사람이 있다!’라고 외치며 비인간과 싸웠던 현장이라고 그당시 야권이 줄기차게 부르짖었던곳 아닌가? 지금의 진영 후보자는 진영이 바뀐만큼 그런현장의 아픔을 외면한채 시세차익을 얻는다면 모순아니겠는가?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의 가족이 용산참사가 발생한 건물의 인근 땅을 사들여 시가 26억대 아파트와 상가 분양권을 배정 받은 것으로 17일 나타났다. 

정유섭 자유한국당 의원. 문제를 제기한 정 의원은 “재개발로 참사가 빚어진 자신의 지역구에서 이른바 ‘딱지투자’를 해 높은 수익을 올리는 것이 정당하느냐”며 진 후보자 측의 도덕성을 지적하고 나섰다. 
이른바 ‘딱지투자’로 수익을 올렸다는 지적이다. 정유섭 자유한국당 의원에 따르면 진 후보자의 부인 정모(64)씨는 2014년 6월, 진 후보자의 지역구인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공시지가 20억5000만원 상당의 토지 109㎡'를 10억2000만원에 샀다. 

 2009년 6명이 사망한 참사로 멈췄던 이 지역의 개발이 2016년 재개되면서 정씨는 총 26억에 해당하는 135.38㎡ 규모 아파트와 상가 2개의 분양권을 받았다. 

이 지역은 용산참사 현장에서 350m 떨어진 곳이다. 정 의원실에 따르면 진 후보자는 2017년 2월 본인의 페이스북에 “용산 미군기지터에 세계적 자연생태공원을 만들기 위해 시민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배우자가 분양 받은 아파트 앞에 공원이 들어선다는 점을 홍보한 것으로 읽힌다. 정유섭 자유한국당 의원. 문제를 제기한 정 의원은 “재개발로 참사가 빚어진 자신의 지역구에서 이른바 ‘딱지투자’를 해 높은 수익을 올리는 것이 정당하느냐”며 진 후보자 측의 도덕성을 지적하고 나섰다. 

이에 대해 행안부는 “진 후보자 측이 용산구 관내 평생 거주를 목적으로 해당 토지를 매입했다”며 “결과적으로 시세차이가 발생한 부분은 송구스럽다”고 진 후보자의 해명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