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찾아가는 행복병원 무료진료!!
최경락 | 기사입력 2019-03-18 09:48:50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 의료취약계층 지역주민을 찾아가 보살피는 ‘찾아가는 행복병원 이동진료’를 지난 14일 울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실시했다.

찾아가는 행복병원 사업은 경상북도가 주관하고 포항의료원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의료인10여명(의사, 약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등)과 최첨단 의료장비15종 등(X-촬영, 골밀도측정기, 심전도기, 뇨검사기, 광학현미경 등)과 특수 제작된 검진 및 진료버스로 의료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의료취약계층에 양질의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포항의료원 내과전문의가 진료 및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관리하고 있어 지역주민의 만족도가 높다.

이번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찾은 다문화 가족들은 “크게 아프지 않으면 병원에 가지를 않는데 직접 찾아와서 진료를 해주니 너무 고맙다"고 입을 모았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군민의 수요와 건강욕구에 부응하도록 특화된 보건사업의 자리매김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