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 촘촘한 사회안전망의 선도적 역할에 최선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18 13:47:42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길형)는 15일 오후 3시 시청 탄금홀에서 충주시협의체위원(대표·실무·읍면동) 및 업무담당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서울 서대문구 희망복지팀 정지현 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우수 지역사례를 통한 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서대문구는 인구 31만으로 14개동에 302명으로 구성된 마봄협의체(읍면동협의체)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고, 작년에는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에서 주민주도의 지역복지를 구축한 성과로 전국 지자체 중 1위를 한 곳이다.

이번 교육은 협의체가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협의체 기능과 역할을 올바르게 숙지하고 협의체 위원의 역할 수행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됐다.

이어서 복지정책과 이성원 생활보장팀장이 복지 부정수급 예방에 대한 교육을 진행 사례를 통해 부정수급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안내하고, 복지 부정수급 예방의 필요성에 대해 살펴봤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날 교육을 통해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해소와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의 선도적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