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1동 신규 주민등록증 현장발급서비스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3-19 06:22:36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시 영주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영광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주민등록증 현장발급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신규 주민등록증 현장발급서비스는 영주1동이 관내 영광여자고등학교에 직접 방문해 신규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주는 특수시책으로 학생들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신청지연에 따른 과태료 부담을 없애기 위해 추진했다.

영주1동은 영광여자고등학교 재학생 중 영주시에 거주하는 만 17세가 도래한 학생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 금요일 11시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두희 영주1동 동장은 “학업으로 인해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이 간편하게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어 호응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감동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