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 위한 크리에이터 페어(CCF2019)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3-19 10:05:0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은 이달 22일부터 23일 2일 동안 천안시 동남구 은행길 15에 소재하고 있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콘텐츠크리에이터페어(CCF2019)’를 개최한다.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명사 특강, 네트워킹 파티 및 콘텐츠 시제품 지원, 융복합 문화콘텐츠개발 지원, 마케팅 지원 등의 지원 사업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이 지원 사업을 통해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하고 있다.
개막식에서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의 성과를 바탕으로 만든 홀로그램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창작물 전시,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 지역민과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VR체험, 캐리커처 체험, 푸드트럭 등도 준비될 예정이다.

창업·창작자,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예비창업 스타트업을 위한 데모데이(피칭대회), 전시 마켓, 메이커 동아리 워크숍, 크리에이터 전문 컨설팅 등의 행사가 열려 투자·멘토링 서비스 등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지하 음악창작소에서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들이 진행돼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을 구성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인수 원장은 “이번 CCF2019를 통해 충남 콘텐츠코리아랩 사업 창작물과 프로그램을 지역민과 창업·창작자들과 함께 참여하고 공유할 것"이라며 “창업자와 창작자들이 주인공이 돼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경기, 부산 등 10개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을 대상으로 한 ‘2018년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 연차 평가’에서 부산에 이어 2위를 차지해 성과를 입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