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함께하는 재능나눔 자원봉사 릴레이’힘찬 출발
- 기술․재능 보유 전문봉사단체(70단체) 참여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19 13:23:48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2019년 한해 도내 전 지역에서 재능나눔 물결을 이끌어 나갈 자원봉사자들의 힘찬 결의를 알리는 ‘함께하는 재능나눔 자원봉사릴레이 출발식’이 3월 18일(월) 오전 11시부터 도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재능나눔 봉사단체 70개 단체 대표 및 관계자 16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앞으로 진행될 재능나눔 자원봉사 릴레이의 성공과 160만 도민의 자원봉사 참여 열기를 높이는데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이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야 말로 나눔과 봉사를 통해 우리사회를 밝고 건강하게 만드는 진정한 행복도지사"라고 하였으며, 그간 도민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또한, “올해 우리 도에서 개최되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4월), 그리고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9월)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뜨거운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이날 행사에서 첫 번째 활동지역인 청주시 자원봉사센터장(최창호)에게 자원봉사 릴레이기를 전달하였으며, 동 행사는 자원봉사릴레이 사업설명, 참여단체 소개, 자원봉사자 결의문 낭독, 축하공연 등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지난 2월부터 도내 11개 시․군 자원봉사센터를 통하여 기술 및 재능을 보유한 전문봉사단체를 모집하였으며, 총 70단체 508명이 재능나눔 릴레이에 동참하기로 하였다.

또한 3월 23일 청주시(상록이혈건강봉사단 등 7개단체)를 시작으로 도내 전지역에서 릴레이 깃발을 이어 받으면서 전문 기술과 재능을 활용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11월 2일 진천군(진천읍주민자치회 등 7개단체)에서의 활동을 마지막으로 2019년 재능나눔 릴레이가 종료된다.

한편, 올해 “재능나눔 자원봉사 릴레이" 봉사활동으로는 건강관리, 문화공연, 이미용, 주거환경개선, 음식나눔 등 20여종의 재능나눔 및 생활 밀착형 자원봉사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자원봉사센터 최정옥 센터장은 “재능나눔 릴레이"를 통해 연중 끊임없는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며, 도민 모두가 친근하고 신뢰하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녕한 사회’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