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운영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3-20 06:23:55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봄철 건조한 날씨로 대형산불 발생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오는 4월 15일까지를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총력 대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3 ~ 4월은 청명‧한식, 어린이 날 연휴 등 주말 입산자 증가, 논‧밭두렁과 영농폐기물 정리를 위한 소각행위 등으로 산불발생 위험이 증가하며, 고온‧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이 본격화 되면서 대형산불 발생위험이 매우 높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영주시 산불방지대책본부에서는 상황실 근무인원을 증원배치하고 산불감시인력과 임차헬기를 활용한 입체적인 산불감시망을 구축하여 계도 및 단속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산불 가해자 및 산림 연접지(100m이내) 불법소각 행위자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강력하게 처벌할 방침이다.

영주시 관계자는“영주시의 산불은 대부분 시민들의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기 때문에 산불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산불로부터 산림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