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봉현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3-20 06:38:00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시 봉현면에서는 지난 19일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및 재활용품 수거를 실시했다.

이날 국토대청결운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평소 관광객 및 지역주민이 많이 찾는 풍기IC주변, 지경터 약수터, 소공원, 남원천변 등을 돌며 깨끗하고 쾌적한 봉현면 이미지 제고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지난 14일에는 봉현면 생활개선회, 적십자회, 농가주부모임 3개단체 100여명이 봉현면관내 ‘새봄맞이 꽃사과나무 전정작업’을 하며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봉현면에서는 매년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통하여 생활쓰레기, 영농폐기물 수거 및 주변 환경정비 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존 관리해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깨끗한 자연유산을 물려줌은 물론 환경 가꾸기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이날 환경정비에 참석한 우태락 면장은 “봉현면은 풍기IC가 있어서 해마다 수십만명이 통행하는 영주의 관문으로,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이 솔선수범하여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