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칠금금릉행정복지센터, 행복나눔 릴레이
- 통장협의회 다문화결손가구에 생필품 지원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20 16:17:4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 칠금금릉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조)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8개 직능단체가 참여하는 행복나눔 릴레이 사업을 펼치고 있다.

8개 직능단체는 1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발대식을 갖고 첫 활동을 펼치게 되는 통장협의회장(황광복)에게 칠금금릉동장이 행복나눔릴레이 깃발을 전달하며 활발하고도 힘차게 사업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했다.

행복나눔릴레이 사업 깃발을 전달 받은 통장협의회는 첫 번째 지원대상자로 다문화가구 중 어렵고 소외된 가구를 발굴해 돕기로 했다.

다문화가구는 대부분이 잘 적응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일부 가정의 경우 문화 환경등의 차이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판단에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가정은 베트남 출신 모와 6살 조 모양이다.

황광복 통장협의회는 다문화가구 모녀를 방문해 위로하며 우선 생활하는데 시급한 이불과 그릇류 등 생활필수품을 전달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으며, “행복나눔릴레이가 충주시 전체로 퍼져 모두가 행복한 충주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