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충청북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 함께 만드는 안전한 충북을 디자인하라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20 17:25:0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는 공공디자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수공공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제8회 충청북도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민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함께 만드는 안전한 충북’을 주제로 일반인 및 대학생(대학‧일반부), 고등학생(고등부)을 대상으로 전국 공모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골목길, 굴다리, 터널 등 안전취약 공간을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 하는 공간 디자인분야와 가로등, 보행유도등, 안내사인 등 충북의 안전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공공시설물분야로 나뉘며, 2개 분야 중 택일하여 개인당 1점(팀인 경우 2점)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응모자들은 충북도민의 안전과 더불어 행복한 도민의 삶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주변에 있는 안전취약 부분을 찾아 개선 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개발이 필요하다.

작품접수는 오는 6월 24(월)부터 28일(금)까지이며 충북도 공공디자인 홈페이지(http://design.chungbuk.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응모작은 충청북도공공디자인위원회 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으로 최종 수상자는 7월 26일(금) 발표한다.

대학․일반부는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3점, 동상 4점, 입선 5점이며, 고등부는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 장려상 6점, 입선 5점으로 총 30점 을 선정하여, 일반부 대상 400만원, 고등부 최우수상 50만원(상품권) 등 총 1,500만원의 상금 및 충청북도지사 상을 시상 할 계획이다.

충북도청 관계자는 “충청북도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디자이너들의 아이디어 창출기회 제공 및 공공디자인 저변이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특히 “이번 공모전 ‘함께 만드는 안전한 충북’에 실생활에 적용 될 수 있는 새롭고 창의적인 작품이 많이 응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충북도 공공디자인 홈페이지(http://design.chungbuk.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충북도 건축문화과(☎043-220-445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