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년농업인 육성 새로운 지평 열어
- 농업기술원과 도내 농과대학, 농업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20 17:26:25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3월 19일 도 농업기술원에서 충북도내 농업계 고등학교, 농과대학, 충청북도4-H연합회 및 시군농업기술센터 등 13개 기관이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 날 참석자들은 청년농업인 육성이 농업정책의 화두로 떠오르는 시점에 농업 관련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의미가 크다고 하였다.또한, 현재 농업은 스마트 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빅데이터 기반의 4차 산업혁명 기술 접목으로 노동집약적 산업에서 미래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보다 유망한 산업으로 진화해 가고 있다며 청년농업인 역할의 중요성과 새로운 블루오션의 창출을 위해 경쟁력 있는 청년농업인을 육성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를 위해 도 농업기술원과 농업 관련 교육기관은 인적 교류 확대, 연구장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 교사와 학생 등의 농업분야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업고등학교, 농과대학 등 학교로부터 시군농업기술센터, 도 농업기술원으로 이어지는 교육시스템이 구축되어 농업을 희망하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좀 더 체계적인 학습의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도 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 “청년농업인 육성이 농업혁신과 청년실업 해결의 열쇠."라며,“경쟁력 있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서 학교와 농업기술원이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