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74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22 15:53:24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1일(목) 경상북도와 함께 의성군 금성산 일원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주수 의성군수, 장경식 도의장, 김영수 군의장, 군민과 학생 등 1,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새바람 행복경북!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깨끗한 숲, 행복한 경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1천8백여명의 참석자들은 3ha의 산림에 산벚나무, 대왕참나무 등 4,500그루의 나무를 심었으며, 석류와 대추나무 3천여본의 묘목을 나누어 주어 내나무갖기 행사도 가졌다. 또한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다산(多産)과 풍요의 상징인 대추나무를 기념식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 했다.

특히, 이번 나무심기 행사는 편백나무 미니화분 만들기, 숲 해설, 얼굴 꽃그림 그리기(페이스페인팅), 나무심기 인증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에 참석한 400여명의 학생들에겐 체험 교육장이 되어 숲이 우리에게 주는 고마움을 다시금 되새겨 보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김주수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나무를 심는 일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의 사소한 부주의가 산불과 같은 엄청난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산림보호에도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경상북도 산림관계자는“미세먼지가 심각한 환경문제로 떠오른 시점에 식목일을 맞아 온 국민이 나무심기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