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관심들을 모아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어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22 15:59:14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아포읍사무소(읍장 모문룡)에서는 지난21일, 2층 회의실에서 아포읍 맞춤형복지팀과 아포읍, 남면, 감문면, 율곡동 사회복지담당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아포읍에 권역형 맞춤형 복지팀이 신설됨으로서 관련 읍면동과 민간기관 간에 정보 교류 및 업무지원 등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회의에서 맞춤형복지 서비스 방향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례에 대하여 발표하였고 주민들에게 더욱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행정 제반 사항에 대하여 토론회를 가졌다.

모문룡 아포읍장은 “이번 간담회는 앞으로 찾아가는 주민중심의 맞춤형 복지수요가 증가할 것에 대비하여 민·관이 협력하여 정보교류 등 인적 및 물적 연계망을 구축함으로서 복지사각지대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려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포읍 맞춤형 복지팀은 이번 간담회로 인하여 주기적으로 관련기관과 업무를 소통함으로서 시민들의 복지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나아가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구축함으로서, 김천시민의식변화운동인 “해피투게더 김천" 7가지 덕목 중 “배려"를 앞장서서 실천함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 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