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버스승강장 태양광LED 조명설치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22 16:02:49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은 야간 대중교통 이용자의 편의 증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올해 예산 4천4백만 원을 들여 관내 버스승강장 24개소에 태양광 LED 조명등 설치를 20일 완료했다.

올해까지 태양광 LED 조명등이 설치된 버스승강장은 총 64개소로 매년지속적으로 확대 보급중이다. 태양광발전을 통해 축전지에 전기를 저장하였다가 야간에 설정시간동안 조명등을 밝혀주는 방식으로 야간에 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 제공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승객알리미장치 설치로 승강장 안에 승객이 있을 경우 승객알림 표시가 자동으로 점등되어 야간에 무정차 통과 등으로 인한 교통 불편 민원이 감소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칠곡군 관계자는 “야간에 무정차로 인한 민원 예방은 물론 운전기사가노약자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