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망동,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LED로고라이트 설치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3-23 06:35:03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시 하망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동규)는 쓰레기 무단투기를 막기 위해 관내에 홍보 로고라이트를 설치하여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로고라이트는 LED 불빛을 투사해 벽면이나 바닥에 이미지를 비추는 장치로 홍보가 어려운 야간시간대에 적극적인 쓰레기무단투기 방지 홍보를 위해 설치했다

일몰 후부터 일출 전까지 점등되어 바닥에 이미지를 비추는 로고라이트는 의사전달에 매우 효과적이고, 밝은 빛을 통해 범죄예방 효과에도 도움이 되고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로고라이트 설치를 확대 할 계획이다.

이동규 하망동장은 “하망동은 ‘2018년도 영주시 읍면동 환경정비평가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번 로고라이트 설치를 통해 주민들의 관심 유도와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홍보에 큰 효과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