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오월드, Big5 이벤트 입장객 2천만명 시대 연다!
네이버 이어 쿠팡, 티몬, 11번가 등으로 온라인 판매 확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3-23 14:13: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오월드가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테마별로 특화된 Big5 이벤트계획을 수립하고 대전관광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서고 있다.

▲체험형 콘텐츠 중심으로 개편

그동안 관행적으로 진행하던 계절별 이벤트에서 과감히 탈피해 주제별로 독립된 5가지 테마를 선정하고 주제에 맞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단순히 눈으로 보고 즐기는 차원을 넘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가족 체험형 콘텐츠 위주로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실제로 Big5 이벤트 가운데 처음 실시한 ‘봄의 마법사’ 프로그램중 하나인 어린이 마법학교에는 가족단위 신청자가 몰리면서 시작부터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전국적 흥미유발로 대전방문의 해 활성화

여름철에 시행할 ‘익사이팅 오월드’ 기간에는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섬머댄싱 경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리나라가 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거두고 있는 펜싱경기를 오월드 야외무대에서 진행하는 전국최초의 야외 펜싱대회도 기획하고 있다.

가을에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중심으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할로윈 축제를 마련했고 플라워랜드의 꽃과 조명아래서 클래식음악 콘서트를 열어 기억에 남을 가을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어린이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전국어린이 창작동요제도 가을에 개최한다.

<오월드 Big5 이벤트 주요내용>

테 마

개최시기

주요콘텐츠

봄의 마법사

3.1~4.30

❍ 어린이 마법학교와 마술경연대회

익사이팅 오월드

7.1~8.31

❍ 전국청소년 섬머 댄싱 경연대회

❍ 야외무대에서 펼치는 펜싱경기대회

- 올림픽 메달리스트 초청 팬사인회 등

할로윈월드

9.1~10.31

❍ 할로윈 거리 조성과 베스트 드레서 선발

- 어린이와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 유도

콘서트와 동요제

9.1~9.31

❍ 플라워랜드 가을꽃밭에서 클래식 콘서트

❍ 전국어린이 창작 동요제

윈터카니발

12.1~12.31

❍ 얼음썰매대회

❍ 추억의 팽이치기 대회

▲온라인 입장권 판매 대폭 확대

이같은 콘텐츠 개발과 병행해서 입장객들이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오월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오월드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입장권예매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올해부터는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소셜커머스 3사로 온라인 판매를 확대했고 11번가, G마켓 등 인터넷 오픈마켓에서도 입장권을 판매하고 있다.

▲2020년 상반기중 입장객 2천만명 돌파 예상

매년 1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오월드는 입장객 60% 이상이 영호남 등 외지인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문화관광도시 대전의 이미지를 고양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는데 2020년 상반기 중 누적입장객 2천만명 돌파를 예상하고 있다.

오월드 관계자는 “오월드는 편리한 교통과 좋은 시설이라는 하드웨어에도 불구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라는 소프트웨어가 부족했었는데 이번 Big5 이벤트를 계기로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가족공원으로 변신을 꾀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