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주말 갯바위 낚시 고립자 3명 구조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3-24 23:01:02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해양경찰서(서장 김환경)는 24일 일요일 오후 4시 18분께 태안군 원북면 민어도 인근에서 갯바위 낚시타가 고립된 홍모씨(90년생) 등 3명을 무사히 구조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낚시하다 밀물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지 못해 고립되어 태안해경에 구조요청했다. 신고전화를 접수한 해경은 태안해경구조대 등 구조세력을 동원하는 한편, 고립객과 통화하여 안전에 이상 없음을 확인코 스마트폰 어플 '해로드' 설치를 통해 SOS 구조신호를 발신토록 조치했다.

해로드는 연안에서 조난 발생 시 자신의 GPS 위치정보를 포함하여 SOS신호를 해경, 소방 등 구조기관에 신속히 알릴 수 있도록 제작된 전자해도 기반 스마트폰 앱으로 바다활동시 필수 어플로 주목받고 있다.

해로드 위치를 거듭 확인한 해경은 학암포 파출소 고무보트로 고립자 3명을 안전하게 구조하여 민어도항에 입항 후 안전계도코 모두 귀가 조치했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갯바위 고립 등 사고 방지를 위해 바다타임 같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물때와 바다날씨를 필수적으로 확인하고 구명조끼 등 안전장구를 갖추는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잘 지켜야한다"며 해양사고 시 '해로드' 스마트폰 어플 사용을 권고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