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시내버스만 봐도 안전의식이 쑥쑥!
- 충주시 시내버스 활용, 시민안전보험, 7대 안전무시 관행 등 홍보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25 16:03:47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시민들의 안전문화 의식 향상을 위해 시내버스를 활용한 안전 캠페인을 추진한다.

충주시는 시내 곳곳을 다니는 버스 외부벽면에 안전 문구 광고판을 부착해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버스 7대를 활용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시민안전보험’ 및 ‘7대 안전무시 관행’을 홍보한다.
시민안전보험은 충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예상치 못한 재난 및 사고로부터 최대 1,5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로서, 충주에 주소를 둔 사람은 자동으로 가입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7대 안전무시 관행은 ▲ 불법 주·정차 ▲ 통로 물건 적치 행위 ▲ 과속·과적 운전 ▲ 안전띠 미착용 ▲ 건설현장 보호 장비 미착용 ▲ 화기·인화물질을 들고 등산 또는 산에서 흡연하는 행위 ▲ 구명조끼 미착용 등으로 해당 관행을 바꿔 대형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시는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만큼, 안전의식 홍보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엄태호 안전총괄과장은 “시내버스를 활용한 홍보가 시민의 안전의식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한 충주를 만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