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은 완치 될 수 있어요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26 10:50:31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3월 24일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18일과 22일 이틀간 시청 문예회관, 보건소 내, 행신역 등에서 결핵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결핵은 결핵균 감염으로 인한 호흡기 질환이다. 가장 흔한 증상인 기침, 가래 등이 다른 질환으로 오인돼 지나치기 쉽기 때문에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결핵 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된다.

평소 기침 예절(기침 시 옷소매로 가리기 등)을 지키고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 약 5백여 명에게 결핵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황사용 마스크)을 배부하고, 결핵 증상, 기침 예절 등에 대한 안내가 함께 이뤄졌다.

또한 보건소 방문자들, 어린이집,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결핵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교육을 했다. 앞으로 결핵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의 인식개선과 기침 예절문화 확산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은 꾸준치 치료․관리하면 완치되는 질환으로, 이상이 있으면 보건소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반드시 검진을 받을 것과 기침 예절 지키기 등” 시민들의 결핵 예방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