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주정차 차량 이젠 어플로 신고 하세요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26 10:58:20

[파주타임뉴스=이창희기자]파주시는 오는 4월 17일부터 행정안전부 ‘생활 불편신고’앱 또는 ‘안전신문고’앱으로 불법 주·정차 차량을 신고하면 현장 확인 없이 바로 과태료가 부과되는 주민신고제를 도입한다.

절대 주·정차하면 안 되는 곳은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버스 정류소 10m 이내 및 어린이 보호구역이다. 이 구간 불법 주·정차 차량의 사진 2장을 5분 간격으로 찍어 앱에 올리면 현장 확인 없이 바로 과태료가 부과된다.

특히 제정된 도로 교통 시행령에 의해 교통안전표지가 설치된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주·정차 위반 시 과태료를 4만원에서 8만원으로 인상한다.

소방시설 도로 경계석은 적색으로 표시해 눈에 잘 띄게 하며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버스 정류소 10m 이내 및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는 절대 주·정차 금지구간을 알리는 교통 안전 표지판도 설치한다.

김진우 파주시 도시경관 과장은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비워두는 것처럼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절대 주·정차해서는 안 되는 장소가 있음을 인식하고 반드시 지켜지길 바란다”며 “불법 주·정차 차량 발견 시 앱으로 사진을 찍어 꼭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