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이젠 통장도‘멀티(Multi)’시대
- 충주 문화동통장협의회 1인 4역으로 이웃 행복 앞장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26 12:11:45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요즘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가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충주시 문화동통장들이 1인 4역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발전과 이웃 행복에 앞장서고 있다.

25일 문화동통장협의회(회장 유경자)는 이마트충주점 앞 사거리에서 ‘복지사각지대를 틈틈이 홍보하자’라는 슬로건을 걸고 복지사각지대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문화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민간자원을 활용한 서비스체계 구축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마더(복지사각지대의 ‘마’음을 ‘더’하다)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이날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된 30여 명의 통장들은 지역 내 주변 상가를 돌며 상가주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방법, 관련제도 등의 내용을 담은 홍보물을 나눠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아울러 통장협의회는 캠페인 후 열린 월례회의에서 지역 내 저소득가정의 중·고등학생 2명에게 각각 20만원의 장학금도 전달해 주위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

올해 10년째를 맞는 통장협의회 장학금 사업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범적이고 성실한 학업을 이어가는 저소득가정 학생 2명을 상‧하반기마다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통장협의회에서 지원한 장학금은 9백여 만원에 달한다.

이외에도 문화동통장들은 지역자율방재단에도 참여해 겨울철 제설작업 등 적극적인 재난재해 예방활동을 펼치며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지난 21일에는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성내충인동 및 봉방동 자율방재단과 함께 전통시장을 돌며 상가에 안전점검표를 배부하고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장군식 문화동장은 “지역의 봉사자인 통장님들이 생업에 바쁜 가운데에서도 1인 4역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다함께 행복한 문화동을 만들고 있다"면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