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관에서 ‘독립운동 기록 사진전’ 개최
- 안중근의사 순국일에 즈음하여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26 13:03:1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3월 26일은 안중근의사가 하얼빈에서 일제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하고 일제에 의해 사형을 선고받고 여순감옥에서 순국하신 뜻 깊은 날이다.

충청북도는 안중근의사의 순국일에 즈음하여 100년 전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사진으로 만나는 ‘독립운동 기록 사진전’을 개최 한다.

3월26일부터 3월30일까지 충북문화관 숲속갤러리 1층에서 열리는 이번 사진전에는 안중근의사의 사형선고 이후 어머니 조마리아 여사사의 편지, 윤봉길의사의 물통모양의 폭탄투하 사건, 김구선생의 낡은 시계와 윤봉길의사의 새 시계이야기, 사형집행 당시의 모습 등 자유와 평화를 사랑하고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쳐 희생했던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의 사진 등 50점을 선보인다.

광복회 충북지부 서상국지부장은 “100년전 선조들의 위대한 역사를 되새기고 그 정신을 기리자는 뜻으로 이번 전시회를 개최한다."며 “관람하는 모든 이들이 독립운동의 숭고한 발자취를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