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신봉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26 18:04:32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시장 황천모)는 지난 21일 신흥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적 경계선과 실제 이용하는 현황이 맞지 않아 측량이 불가해 도시계획 사업을 추진하지 못한 신봉동 244번지 일원(49필/22천여㎡)에 대해 토지소유자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봉지구(가칭) 지적재조사사업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빔 프로젝터 등을 활용해 지적재조사사업의 목적 및 사업지구 추진 배경, 추진절차, 사업 후 기대효과, 토지 소유자협의회 구성 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시는 설명회를 통해 경계의 설정에서부터 확정까지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앞서 시행한 함창 오동지구 등 선행 사업지구의 경계 결정 우수 사례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주민의 참여와 협조가 필수적임을 설명했다.

이채광 민원토지과장은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이웃 간의 경계 분쟁이 사라질 뿐만 아니라 맹지 해소 등 재산 가치가 향상돼 토지소유자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생각되며, 지적재조사사업의 조사·측량이 원활하게 이뤄 질 수 있도록 토지소유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