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12회 암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26 18:10:18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제12회 암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22일(금) 의성전통시장 일원에서 암 예방 홍보부스 운영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습관의 변화를 통해 예방 가능한 질환임을 알리고,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과 암 예방 생활수칙 실천을 독려하여 암 예방 분위기를 확산하고, 검진의 올바른 인식을 조성하고자 홍보부스 운영 및 2019년도 국가 암 검진 안내 리플렛을 배부했다.

암은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의 질환으로 평생 남자는 5명 중 2명, 여자는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릴 수 있는 질환이지만 국가에서 제공하는 암 검진을 통해 암을 조기에 발견하면 암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부담과 사망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국가암 검진으로 암 진단 시 암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신복련 의성군보건소장은 “국민 암 예방수칙은 금연, 절주, 건강한 식생활 및 운동 실천, 적정 체중 유지 등 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암의 조기 발견으로 정기적인 검진이 꼭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