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환자가족‘토닥토닥 내 마음’참여자 모집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27 10:00:26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 보건소는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토닥토닥 내 마음’ 프로그램 참여자를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

‘토닥토닥 내 마음’ 프로그램은 치매어르신을 돌보는 가족을 대상으로 치매와 돌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트레스 해소 및 소통의 공간을 만들고자 기획된 것으로 다음달 9일부터 시작해 주 2회씩 4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주기위한 치매이해, 치매환자와 가족의 마을을 치유하는 마음이해 하기, 부정적 감정 표출하기, 수공예활동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토닥토닥 내 마음’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보은군보건소 치매관리팀(☎ 540-5667~56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은군 김귀태 보건소장은 “치매라는 아픔을 가지고 있는 가족들이 서로 돕고, 스스로를 돌보는 발판을 마련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