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우리음식연구회 전통떡만들기 교육
- 미래먹거리 식용곤충 고소애를 활용한 전통떡 만들기 -
| 기사입력 2019-03-28 10:01:22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2일부터 총 5회 20시간 과정으로 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 대상으로 실시 중인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전통떡 만들기’ 교육이 인기리에 진행 중이다.

이번 교육은 지역농산물을 이용하여 식용곤충인 고소애를 넣은 다양한 떡을 개발해 영양과 맛을 높인 전통떡 만들기로 고소애팥고물시루떡, 고소애인절미, 고소애꽃산병, 우메기, 고소애떡케이크, 고소애화과자 등으로 계획되어 있다.

변성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미래먹거리이면서 예천의 주력품인 식용곤충을 이용한 다양한 식품개발에 힘쓰고 있는 우리음식연구회의 노력과 성과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음식연구회(회장 양미순)는 2000년 창립되어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와 군민의 다양한 건강먹거리 보급을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작년 농산물축제에서도 미래먹거리 식용곤충인 고소애를 이용한 삼각 김밥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고, 경북 농업인의 날 행사에 초대되어 미래식품곤충요리식품으로 전시관을 운영해 예천군의 명성을 높인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