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첫 회의 열려
조형태 | 기사입력 2019-03-29 08:18:18

[의왕타임뉴스 = 조형태]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의왕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첫 출발을 시작했다.

시는 지난 2018년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위촉직 위원 13명과 당연직 위원 3명 등 총 16명으로 구성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를 구성하고 이날 첫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구성된 협의체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향후 5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방향 및 2019년 세부 추진사업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이어 여성정책 제안에 대한 다양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여성친화 전문강사인 젠더&공동체의 오미란 대표가 강사로 나서 여성친화도시 이해 및 사례 발표 등 기본교육을 통해 민·관협력의 중심 매개체인 협의체의 역할을 강조했다.

시는 올 한해‘행복한 여성! 희망찬 의왕!’을 만들기 위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기반구축 ∆감성을 키우는 문화공간 조성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조성 ∆공감 마을공동체 형성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 역량강화 등 5개 목표를 중심으로 17개부서에서 39개사업을 분야별로 추진하게 된다.

협의체 위원장인 정의돌 부시장은“앞으로 시민의 눈 높이에 맞는 여성친화 정책 발굴과 여성·아동·청소년·장애인·노인 등에 대한 배려로 존중받을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며“앞으로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는 양성평등기본법 제39조(여성친화도시)를 기반으로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것을 말하며,‘여성’은 사회적 약자(아동·청소년·장애인·노인 등)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의미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