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소방서, 봄철 산불 화재 주의 당부
| 기사입력 2019-03-29 09:50:03
[문경타임뉴스=채석일]문경소방서(서장 오범식)는 봄철 건조하고 따뜻한 날씨와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행위로 산불 화재 발생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문경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4일 문경시 농암면 지동리에서 쓰레기 소각 부주의로 화재가 발생해 임야 660㎡가 소실되었고, 실화자가 불을 끄려다 목과 팔 등에 1도 화상을 입는 등 재산피해 뿐만 아니라 인명피해까지 발생하였다. 19일에는 문경시 공평동에서 쓰레기 소각 부주의로 임야 600㎡와 창고가 소실되었다. 이처럼 최근 들어 부주의로 인한 산불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 허가 없이 논·밭두렁을 태우거나 쓰레기 소각행위 금지 ▲입산 시 화기 및 인화물질 소지 금지 ▲야영 및 캠핑 시 화기취급 주의 ▲산불 발생의 위험이 높은 곳에서 흡연 금지 등이다.

오범식 문경소방서장은 “건조한 기후와 바람이 많이 부는 봄철 사소한 불씨 하나로 막대한 산림자원이 소실되고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지역주민 및 봄철 등산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