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견의 고장 충주, ‘옛 택견판’상설공연 운영
- 이달 30일부터 중앙탑공원에서 매주 토요일 공연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29 11:32:16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이크~ 에크~! 이크~ 에크~!"

충주시립택견단이 매주 토요일 상설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재미와 볼거리를 선보인다.

시는 오는 30일부터 6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중앙탑공원에서 ‘옛 택견판’ 상설공연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옛 택견판은 조선후기 유숙의 풍속화 “대쾌도"에 그려져 있는 택견의 모습을 재현한 것으로, 붉은 띠를 두른 윗대와 푸른 띠를 두른 아랫대 2팀이 사물놀이 장단에 맞춰 택견 맞서기의 진수를 마당놀이처럼 흥미롭게 구성한 것이다.

시립택견단은 연초부터 액션 연기와 아크로바틱 동작을 익히며 지난해보다 공연의 질과 완성도를 한 단계 높이는데 매진해 왔다고 전했다.

시립택견단은 따뜻한 봄날을 맞아 중앙탑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들과 외지 관광객들에게 전통무예 택견의 부드러움과 웃음을 유발하는 익살스러운 동작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옛 택견판 본 공연에 앞서 트레블러크루 비보이, 제머리마빡이, 선무도 등 다양한 사전공연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택견을 널리 알리고 택견의 대중화・세계화를 위해 열심히 준비한 무대인만큼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관람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