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보행보조기 지원 사업 실시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29 13:01:37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지난 27일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소재 어르신 댁을 방문해 사랑의 보행 보조기(실버카)를 전달했다.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보행 보조기(실버카) 지원 사업’은 고양시와 경기 북부 사랑의 열매, 고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민관협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근력 약화 및 관절 질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노인의 낙상사고를 예방하고 이동 편의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동안 고양시는 거동이 불편하지만,생활 형편 때문에 보행 보조기를 마련하지 못한 분에게 동별로 대상자를 추천받아 오는 4월까지 총 412명을 선정해 전달 예정이다.

실버카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집 밖으로 한발자국이라도 나가려면 힘든 점이 많았는데, 이렇게 실버카를 지원해주니 어디든지 갈 수 있을 것 같다. 나이 든 노인을 이렇게 생각해줘서 너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재준 시장은 “추운 겨울 동안 집안에서 생활하던 어르신들이 불편한 몸이지만 봄을 맞이해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보행 보조기를 전달했다”며 이러한 후원이 모여 나눔이 함께하는 따뜻한 고양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