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음식점 위생 등급제 확대 및 컨설팅 설명회 개최
식품 위생과 관리를 위해 등급을 나눠 시민에게 질좋은 서비스 제공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29 13:08:59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지난 27일 시청 창의 소통실에서‘음식점 위생 등급제’확산을 위해 음식점 영업주와 관계자 40명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 등급제 컨설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위생등급을 신청한 영업주가 우수등급을 지정받을 수 있도록 위생 등급제 컨설팅에 대한 사전 안내를 위해 마련했다.

2017년 5월부터 시행된 음식점 위생등급 제도는 식약처에서 음식점 위생 상태를 평가한 후 우수한 업소에 등급을 지정해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로서 올해부터는 일반음식점 외 휴게음식점, 제과점까지 업종이 확대됐다.

또한, 음식점 위생 등급제는 위생 등급을 받고자 하는 영업주가 식약처에 매우 우수(★★★), 우수(★★), 좋음(★) 위생등급을 신청하면 위생 상태를 평가 후 85점 이상 업소에 지정하는 제도로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과 소비자들의 음식점 선택권을 제공하는 제도다.

위생등급 평가를 받기 전 위생 상태 확인 및 항목별 준비사항 등을 식약처의 현장실사와 동일한 방식으로 2~3회에 걸쳐 사전준비(컨설팅)한 후 식약처 인증 우수업소에 선정되면 모범음식점과 동일한 지원을 받는다.

시 관계자는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음식점 위생등급제의 확대 시행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음식점 위생등급제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컨설팅이 준비돼 있어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