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드림스타트 생일케이크 지원 사업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3-29 23:39:3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생일케이크 지원 사업을 펼쳐 금전적 지원 못지않게 소소한 감동을 주고 있다.

군은 생일케이크 지원을 위해 425만원 예산을 확보해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25,000원 상당의 생일케이크 교환권을 지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생일을 챙겨주기 어려운 취약계층의 가정에 생일케이크를 지원하여 아동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가족 간에 친밀감을 높여주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생일을 맞은 아동이나 보호자가 생일케이크 교환권을 가지고 보은군장애인복지관 ‘본 빵’에서 직접 찾아가는 방식이다.

생일케이크를 지원 받은 한 보호자는 “아이에게 생일케이크를 사줄 형편이 되지 않아서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아이에게 생일케이크를 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기뻐했다.

한편, 보은군 관계자는 “노인, 장애인, 여성, 아동,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각 계층에 여러 가지 복지사업(재정지원, 바우처사업 등)을 하고 있으나, 드림스타트는 성장기 예민한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소소하지만 의미 있는 것들을 챙기게 됐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는 아동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계속 고민하고 옆에서 도와 아이들이 공평한 위치에서 출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