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동생태숲 목재문화체험교실 운영
- 친환경 목재문화 확산과 목재교육 활성화를 위한 체험교실 운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4-01 09:54:2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는 덕동생태숲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덕동생태숲 목재문화체험교실’을 운영한다.

2008년 청주시 소재 미동산수목원에 ‘목재문화체험장’이 건립되었는데 원거리에 있는 북부권 도민들의 목재문화확산과 목재체험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제천시 백운면에 위치한 덕동생태숲에서 매월 2회, 2시간 동안 독서받침대, 다용도 상자, 미니찻상, 의자, 나무필통 등 매월 다른 체험이 무료로 운영된다.

어린 자녀들과 함께 친환경 소재인 목재를 자르고 붙이며 소품을 완성하면 성취감은 물론 실생활에도 유용하게 쓰이며 소중한 추억으로 남게 되어 매회 참여자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참여 신청은 자녀를 포함한 가족단위로 매월1일부터 덕동생태숲(☎043)220-6214)으로 전화신청하면 중복참여 여부를 확인한 후 매회 여섯가족을 선정하여 진행된다.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덕동생태숲은 제천시 백운면 덕동리 산90-1번지에 백운산 일원의 식물자원 및 생태계의 보고에 희귀, 토종자원을 보존하고 다양하게 분포된 생물자원을 이용한 산림생태학습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2008년 10월에 개관하여 목재문화체험 외에도 덕동생태관 관람, 산림부산물을 활용한 나무목걸이, 공예체험 등 자연학습체험교실과 숲해설이 상시운영 되고 있다.

김상현 산림조성팀장은 “목재를 활용한 체험활동을 통해 나무를 아끼고, 자연을 사랑하는 따듯한 마음의 청소년으로 자라나기를 바라며, 맑은 공기와 청정한 계곡이 있는 덕동생태숲으로 많이 방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